처음부터 시작하는 Java
  • 공 던지기
    2023년 02월 14일 11시 23분 07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.
    작성자: 원2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• 공 던지기
    문제 설명

    머쓱이는 친구들과 동그랗게 서서 공 던지기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공은 1번부터 던지며 오른쪽으로 한 명을 건너뛰고 그다음 사람에게만 던질 수 있습니다. 친구들의 번호가 들어있는 정수 배열 numbers와 정수 K가 주어질 때, k번째로 공을 던지는 사람의 번호는 무엇인지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.


    제한사항
    • 2 < numbers의 길이 < 100
    • 0 < k < 1,000
    • numbers의 첫 번째와 마지막 번호는 실제로 바로 옆에 있습니다.
    • numbers는 1부터 시작하며 번호는 순서대로 올라갑니다.

    입출력 예numberskresult
    [1, 2, 3, 4] 2 3
    [1, 2, 3, 4, 5, 6] 5 3
    [1, 2, 3] 3 2

    입출력 예 설명

    입출력 예 #1

    •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  • 3번은 두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
    입출력 예 #2

    •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  • 3번은 두 번째로 5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  • 5번은 세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  • 1번은 네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  • 3번은 다섯 번째로 5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
    입출력 예 #3

    •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  • 3번은 두 번째로 2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  • 2번은 세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
    ※ 공지 - 2023년 1월 25일 테스트 케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. 기존에 제출한 코드가 통과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    import java.util.*;
    class Solution {
        public int solution(int[] numbers, int k) {
            
            ArrayList<Integer> arr = new ArrayList<>();
            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k; i++) {
                for (int j = 0; j < numbers.length; j++) {
                    arr.add(numbers[j]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    
            int answer = arr.get((0 + 2) * k - 2);
            
            return answer;
        }
    }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이진수 더하기  (0) 2023.02.14
    약수의 개수와 덧셈  (0) 2023.02.14
    7의 개수  (0) 2023.02.14
   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  (0) 2023.02.14
    삼총사  (0) 2023.02.14
    문자열 밀기  (0) 2023.02.14
    댓글